원미산 진달래, 도당산 벚꽃, 춘덕산 복숭아꽃, 부천 3대 봄꽃축제

2024. 4. 5. 17:33가볼만 한 곳

부천에는 아름다운 꽃축제가 열린다.

경기도 부천시는 봄이 되면 원미산에 진달래가 유명합니다. 최근 인스타그램에 사진이 올라오면서 매우 유명한 사진 명소로 자리잡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진달래는 3월말~4월초에 개화하여 그때쯤 원미산 진달래 동산에 가면 수많은 진달래속에 바묻혀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부천시는 수도권 최고의 봄꽃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4 ~ 5월 두 달을 ‘부천 봄꽃 관광 주간’으로 정했다고 합니다. 3대 봄꽃(원미산 진달래, 도당산 벚꽃, 춘덕산 복숭아꽃)튤립과 장미를 더해, 부천에 봄은 볼거리가 더욱 풍성해 졌습니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부천자연생태공원(무릉도원수목원)의 튤립은 ‘봄꽃전시회’와 함께 4월 하순에 만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 원미산 진달래 축제

원미산 진달래는 이제 너무 유명해 졌습니다. 이미 축제기간은 지났지만 아직 진달래의 개화상태는 훌륭합니다! 주말 시간을 내어서 한번 방문해보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제24회 부천 원미산 진달래축제 프로그램(안)

(자세한 사항은 부천 봄꽃 페스티발 홈페이지 참조)

 

 

 

 

원미산 진달래동산(원미구 춘의동 산 21-1)

 

 

아래 사진은 올해 사진은 아니고 작년에 찍은 원미산 정경입니다. 

   

 

 

2. 도당산 벚꽃축제

벚꽃길이 있는 도당산에서 펼쳐지는 부천 도당산 벚꽃축제는 다양한 행사와 놀이, 이벤트들이 준비되며, 99년 첫 시작 이후 올해 26회째가 되었다고 합니다. 

원미산 진달래 축제보다도 역사가 오래 되었군요.. 

부천 도당산 벚꽃축제는 무엇보다도 저녁 어굼이 깔린 후에 진가가 들어난다고 하던데요. 어둠이 깔리기 시작하면 입구에서 정상까지 도로 양쪽에 심어진 30년생 벚나무들이 더욱 화려하게 물들인다고 합니다. 저역시 아직 가보지 못했으나, 올해 시간이 될때 꼭 한번 방문을 할까 합니다. 

 

 


제26회 부천 도당산 벚꽃축제 프로그램(안)

(자세한 사항은 부천 봄꽃 페스티발 홈페이지 참조)

 

 

 

도당산 벚꽃동산(원미구 부천로264번길 79)

 

 

3. 제19회 춘덕산 복숭아꽃 축제

부천은 원래 복숭아밭으로 유명했던 지역입니다. 부천의 상징은 복숭아라고 할수 있죠. 춘덕산복숭아꽃축제는 부천의 상징인 복숭아꽃을 주제로 주민이 지역의 정체성을 이어가고, 주민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기 위하여 2002년부터 지역 축제로서 개최되고 있습니다. 작년 축제 기간에 다녀 왔는데 복숭아 꽃길이 참 이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복숭아 꽃이 상당히 이쁘고 사진속에 담기 좋은데 작년에 찍어둔 사진을 정리하는 바람에 찾지 못하겠네요.

 

 

(자세한 사항은 부천 봄꽃 페스티발 홈페이지 참조)

 

 

 

 

 

이렇게 부천 봄꽃 축제를 알아보았습니다. 올해는 부천 부천무릉도원수목원 봄꽃전시회도 있고, 부천 백만송이 장미 축제도 개최한다고 하니 다양한 정보는 부천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부천 진달래동산이 있는 소사로와 춘덕산이 있는 역곡로 길은 벚꽃과 다양한 꽃이 길을 수놓고 있어 길을 걸으며 사진 찍기 좋은 곳입니다. 이것도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